PS

2022년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- 본선 후기

닻과매 2022. 7. 18. 00:47

이전 글

2022년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- 예선 후기

 

 

준비

여러모로 열약한 시험환경 덕분(?)에, 본선에 진출했습니다. 운 좋게 진출한 본선인 만큼 성의를 보이기 위해 대회 알고리즘을 살짝 공부했습니다. 물론 3일동안 여러 알고리즘을 다 볼 순 없으니, 예선에 나온 알고리즘 정도만 복습한다는 마인드로 익혔습니다. 그리고 이는 좋은 선택이었습니다.

 

 

테스트 환경

예선에서 무수한 항의를 받아서인지, 많~~이 좋아졌습니다. 내부 테스트케이스에 대해 채점도 해주며, IDE도 사용가능하며, 복붙도 가능해졌습니다. 다만 '테스트케이스별로 채점' 및 '동점자는 시험 종료 시간이 빠른 순' 기준은 아직도 살짝 물음표가 붙긴 합니다만, 기존의 불편함에 비하면 이 정도는 '시험의 개성'이라고 볼 수 있는 수준이지 않나 싶습니다.

아, 단점이 하나 더 있는데요, 3시간 반 시험인데 화장실을 못 갑니다. 그래서 저는 2시간 반동안 풀다가 너무 급해서 종료하고 나왔습니다..ㅎㅎ 화장실은 못 참지

 

 

결과

30등 이내에 들어 우수상을 받으며, 상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가 아니라 아이패드 에어를 받을 예정입니다. 와! 저는 아이패드 에어가 예전 아이패드 6세대같은 건 줄 알고, '갤럭시 버즈 프로나 아이패드 에어나 거기서 거기지~'라는 생각을 했었는데, 찾아보니 생각보다 비싸고 성능도 좋은 태블릿이더라고요. 과할 정도로 CPU 성능이 좋아서, 만약 원신을 계속 했다면 제가 써도 좋았을 듯하나 접었기에, 돈 많이 버는 친누나가 구매하기로 했습니다ㅎㅎ 누나는 현재 직장에서 제공해주는 갤럭시 탭 S8을 쓰기로 했고, 제가 쓰기로 했습니다. 기존에 갖고 있던 아이패드 11 1세대는 아빠한테 넘어갔습니다.

현대 최고! 현대모비스 최고!

 

 

상품 후기

예선에 통과하니까, 기념으로 과일세트 + 와인을 줬습니다. 사실 티셔츠, 마우스, 키패드 등의 일명 '너드' 패키지를 기대했는데, 엄빠가 잘 드시는거 보니 좋은 선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

 

본선 우수상 선물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, 와이파이, 256GB, 블루입니다. 제가 알기로 에어 256기가 가격대가 되게 애매하여, '이거 사느니 1x만원 더 보태서 아이패드 프로 산다'하는 상품으로 알고 있습니다. 하지만 상품으로 받으면 이야기가 다르죠. 역시 대기업은 통이 큽니다.

 

CPU 성능이 좋다더니, 진짜로 원신 60프레임 상급으로도 큰 발열, 프레임 드랍없이 잘 돌아갑니다. 자기 전에 누워서 원신이나 다시 할까 싶네요.

예전에 열심히 키운 호두

 

현대모비스 고마워요~~!!

 

 

다음 글

2022년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- 문제 (TODO)